클라미디아 추가 정보

클라미디아는 남성에게 비임균성 요도염을 일으키는 가장 흔한 원인균으로 여성에게는 자궁경부염을 유발합니다.

[ 클라미디아 트라코마티스 균 ]

클라미디아란 클라미디아 트라코마티스 균(Chlamydia trachomatis)에 의해 생기는 성병을 말합니다.
세계적으로 흔한 성전파성 질환 중 하나로, 증상이 없어 감염 여부를 파악하기 어렵지만 실제로는 많은 사람들이 감염이 되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. 선진국에서 조사된 결과에 따르면 성적으로 왕성한 30세까지의 여성이 클라미디아에 걸릴 확률은 50%에 이른다고 합니다. 또한 매년 여성의 1~2% 정도가 추가 감염되는데, 이 중 20% 정도만 증상이 나타나 치료를 받는다고 합니다.

원인 및 감염경로
클라미디아 감염증은 클라미디아 트라코마티스 균에 의해 생기는 성병을 말합니다. 세계적으로 흔한
성 전파성 질환 중 하나로,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감염이 되어있음에도 불구하고, 증상이 없어 감염
여부를 모르고 지내는 경우도 많습니다. 선진국에서 조사된 결과에 따르면 성적으로 왕성한 30세까지의 여성이 클라미디아에 감염될 확률은 50%에 이른다고 합니다. 또한 매년 여성의 1~2% 정도가 추가 감염되는데, 이 중 20% 정도만 증상이 나타나 치료를 받는다고 합니다.


증상과 합병증
잠복기는 일반적으로 균에 노출된 지 7일 정도이지만, 3~4주 후에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고, 끝까지 아무런 증상이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. 남자에게 나타나는 증상은 요도 통증이나 분비물 증가, 가려움증, 배뇨 시 찌릿한 통증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. 여성의 경우에는 질 분비물 증가(냉대하), 배뇨 시 통증이 생기며 병이 진행되면 하복부 통증이나 성교통, 부정출혈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.